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로가기

경영이념

여러분의 꿈꾸는 세상, 페퍼저축은행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경영이념

경영이념

  • 지역금융기관으로서

    지역발전에 기여

  • 자금관리를 통한

    금융사고 방지

  • 고객밀착경영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

  • 예금자 보호를 위한

    안전한 자금 관리

금융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금융기관 간 업무영역 파괴와 업무 제휴 등을 통해 고객에 유용한 정보 및 서비스 제공 등 금융기관도 대 고객서비스를 다양화, 차별화하고 있으며, 고객의 질적 수준도 향상되어 보다 높은 수준의 정보와 서비스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은행은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전한 경영, 투명한 경영,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창출로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은행이 되도록 고객의 존재를 바르게 인식하고 보다 만족스러운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든 임직원은 지속적으로 품질경영시스템 개선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가치

P 핵심가치 1.도전과 정신(Can Do) 1-1.프로정신: 프로정신으로 무장하고 고객과 임직원,회사의 성장을 위해 노력한다. 1-2.창의: 혁신과 창의를 기반으로 한 해결방안을 추구한다. 1-3.팀워크: 팀워크를 통해 성과를 극대화 한다. 1-4.실천력: 철저한 분석과 과감한 실천을 통해 효율성을 제고한다. 2.전문성과 균형( Balanced) 2-1.위험관리:다양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회와 위험을 관리한다. 2-2.고객지향:우리의 업무방식을 고객의 성장과 성공을 전제로 한다. 2-3.win-win업무방식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유약한 업무방식을 채택한다. 3.진정성과 신뢰(Real) 3-1.신뢰:약속을 준수하고 철저한 업무수행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한다. 3-2.진정성:현재 상황을 사실에 근거하여 이야기 한다.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며, 할수 없는 일에 대해서는 그 이유를 분명하게 이야기한다. 3-3.고객 존중:고객을 존중하고 정직하게 대한다.

윤리강령

  • 항상 올바르게 행동한다.
  • 권한 범위 내에서 책임 있게 업무를 수행한다.
  • 올바른 판단력을 발휘한다.
  • 내부신고를 활용한다.
  • 법규 및 은행기준을 준수한다.
  • 금융 범죄를 예방한다.
  • 뇌물과 부패를 방지한다.
  • 모든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한다.
  • 이해 상반 행위를 금지한다.
  • 비밀정보를 보호한다.
  • 금융시장에서 공정하게 경쟁한다.
  • 공정하게 동료를 대우하고 존중한다.
  • 알선 · 청탁 등을 해서는 아니 된다.
  • 부당한 행위 등을 해서는 아니 된다.
  • 경영이념 및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TOP